마취방법 수술과 레이져 병합  

 
최근의 치질수술에서 레이져를 이용하는 경우가 점차 늘고 있지만 아직은 보조도구로 이용된다. 정맥류의 역류부위인 기시부의 처리는 중요한 수작업 포인트이므로 숙달된 수기(手技)가 요한다.
1998년 유럽에서 처음 소개되었으며 최근에는 가장 진보된 980 nm 파장대의 하지 정맥류 레이져 수술 장비가 도입되어 사용되고 있다. 레이저는 혈관 내막을 레이저 광선으로 태워 혈관의 기능을 소멸시키는데 손상된 혈관내벽은 정맥의 굵기가 줄어들게 되고 정맥혈의 역류가 차단되며 점차 퇴화하여 결국 없어지게 된다 시술 후 통증도 기존 수술에 비하여 적으므로 조기에 정상적인 일상생활로 복귀가 가능하다.
레이져 시술은 대복제 정맥류, 망상 정맥류, 모세혈관 확장증 등 모두에서 적용할 수 있으며 국소마취로도 수술이 가능하다. 모세혈관 확장증같이 1mm 이하의 혈관도 경화요법이 힘든 부분도 레이져 수술로 가능하여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대개 1회 요법으로 50 % , 2-3 회 요법으로 80-90 % 제거 할 수 있고, 일시적으로 색소 침착이 될 수 있지만 6개월 이내에 없어 진다.

 

통원 갈고리 침 시술 (국소제거술 / 보행 정맥제거술/ 외래 정맥수술)

이것은 광범위한 정맥류 발거술을 대신하는 술식으로 국소마취 하에 작은 갈고리 모양의 작은 기구를 이용, 정맥류를 제거하는 방법이다. 매우 작은 작은 절개창을 통하므로 수술 후 상처도 거의 보이지 않는다. 대개 기구를 이용하여 허벅지 부위의 큰 정맥을 뽑아내는 대 복재정맥 발거술 및 교통정맥 결찰술과 동시에 시술하는 편이다.

   
134-032 서울시 강동구 성내2동 64-13  브라운스톤 511호 / 천호역 7번 출구    
TEL 02-476-6111 / 02-6403-6116     
Copyright 2007. Maryana Surgery Clini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