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맥류 종류 정맥류 합병증 정맥류 예방
혈관 초음파 진단 정맥류 치료 정맥류 관리


1 ) 압박스타킹 착용
의료용 압박스타킹을 본인의 정맥류상태나 체중, 신장에 따라 압박강도와 그 형태를 선택한다. 잘못된 착용으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전문의의 조언에 따라 착용하는 것이 필요하다. 활동 중에 착용하고 취침 때는 벗는다.

2) 비만조절 및 다리 근육 운동
과체중은 심장, 동맥뿐 아니라 정맥의 부담을 증가시킨다. 식이요법과 운동으로 비만뿐 아니라 정맥류 예방에도 효과를 보도록 한다. 걷기운동, 등산, 자전거 타기, 수영, 체조 등의 다리 근육운동을 하고 의료용 스타킹 착용 후 운동을 하면 더욱 효과가 크다.

3) 건포(乾布) 마찰
광목으로 시행하는 건포마찰의 순서는 다리 아래에서 위로, 다리 바깥에서 안쪽으로 한다.

4) 장시간 앉아 있거나 서 있는 자세를 피한다.
오랜 시간 움직이지 않는 것은 나쁘다.
종아리 근육의 수축은 심장 수축의 약 3배에 해당하는 파워를 내어 하지의 정맥혈액을 밀어 올린다. 이같은 이유로 보행, 구보(驅步), 등산 마라톤 같은 다리운동은 하지 정맥뿐 아니고 심폐운동, 혈액순환에도 지대한 도움을 준다. 반드시 걷고 뛰어야 한다.

5) 그 외
너무 조이는 내의 종류는 정맥의 흐름을 몸통 또는 골반에서 차단하여 하지부종 및 정맥류의 악화를 가져온다.

   
134-032 서울시 강동구 성내2동 64-13  브라운스톤 511호 / 천호역 7번 출구    
TEL 02-476-6111 / 02-6403-6116        
Copyright 2007. Maryana Surgery Clinic. All rights reserved